교육

진학 및 진로안내

진학 및 진로안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적인 석학들의 대다수가 가장 두뇌활동이 활발한 20세 전후부터 두곽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외 고령이 되어서 세계적인 업 적을 남기는 많은 학자들도 실제로 20대에 기초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알파고를 개발한 허사비스 박사도 13세때 세계소년체스대회에서 2등을 하고 17세에 현업에 뛰어들어 수백만부가 팔린 게임을 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세계적인 다중 악 기주자인 마이크 올드필드도 19살에 20가지의 악기를 혼자서 연주하고 오버더빙해서 만든 Tubular Bells 앨범이 지금까지 수천만장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이렇게 10대 때 형 성된 무모하고 도전적인 창의성은 성인들이 넘어서기 어려운 세계적인 업적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의 국내 학생들은 과목위주의 반복학습과 입시위주의 암기식 교육에 여전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시기를 무의미하게 소진하고 30세가 되어서야 비로소 최신 연구들을 도전할 수 밖에 없는 안타까운 현실 속에서 국가의 세계 적인 경쟁력은 지속적으로 하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학습의 본능과 뇌가소성이 활발한 시기에 마이폴학교는 내적동기에 의한 본질적인 학습의 본능을 일깨우고 사회성 훈련을 통해 저성장 시대를 맞고 있는 국가적인 위기상황을 사명감을 가지고 새롭게 도전하는 세계적인 인재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입니 다. 따라서 마이폴학교는 크게 다음의 세가지 방향의 진학 및 진로를 지향합니다.

①  마이폴학교 재학 중에 검정고시 및 독학사를 마치고 정부출연연구소들이 연합하여 만든 UST를 비롯 국내외 연구중심 대학원에 진학하여 현재 학생들이 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연구들을 연속성있게 이어가 20대 초중반에 석박사를 배출하고 그 기술력으로 기술창업을 하거나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자를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② 해외 유수의 연구중심 대학에 진학하여 본인의 꿈을 글로벌하게 성장시키고 국가의 미래 성장동력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키우겠습니다.
③ 마이폴학교에서 새롭게 도전하고 연구했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는 국내의 연구중심 대학에 도전하여 마이폴학교는 물론 상급 대학을 빛낼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겠습니다.